기사 메일전송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 온택트 공연 -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생애 다뤄 - “스토리가 있는 춤극으로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예술작품으로 태어나…
  • 기사등록 2020-10-13 13: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무용단의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이 온택트(Ontact) 공연을 개최했다.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아산시무용단이 주최하는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이 온택트 공연으로 성공리에 무대를 마쳤다.

 

이번 공연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유튜브 아산시문화관광과 채널에서 실시간 비대면 라이브로 공개했으며 공연 시청자는 약300명과 1000여개의 댓글을 기록했다.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은 총 예술감독 원유선, 연출과 안무 윤명식, 안무 구자은에 의해 제작돼 세계적으로 추앙받는 이순신의 삶을 재조명하고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비춰보고자 기획한 작품이다.

 

이순신 비상(飛上)은 국가의 운명을 걸머진 무장의 고뇌와 선택 그리고 그에 따른 자기 극복의 신념을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과 인간상을 담고 있다.

 

아산시무용단은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이 종합예술로 더욱 다듬어져 충남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 개발되고 아산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켜 국내외 공연과 문화예술교류를 통한 지역 발전과 공연 문화의 가치 상승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아산의 상징적 브랜드로 거듭난 춤극 이순신 비상(飛上)은 나라와 백성에 대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 백성과 더불어 살고자 했던 장군의 진정한 애민 정신이 깃들어 있다.

 

또 무장 이순신이 일본과의 전쟁에서 거둔 불패의 승리에는 평화라는 진정한 의미가 담겨있으며 그것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이 시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한 춤은 정신적 가치를 되찾고 나아가 우리 민족의 저력과 우수성 그리고 자긍심을 키워주는 또 다른 계기가 되리라는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또 역사적 인물의 가치회복은 한국무용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에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충무공 성웅 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널리 알리도록 아산시무용단이 앞장서고 있다.

 

한편 2회차 공연은 오는 25일 오후 6시30분 현충사에서 공연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4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