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7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 채운면은 비대면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서면투표를 통한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섰다.

 

채운면 주민자치회는 비대면 주민총회에 익숙치 않은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키 위해 홍보 현수막과 배너를 제작해 게시한 것은 물론 안내책자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배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했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투표에 앞서 주민자치 회의를 통해 2020년 채운면 주민자치회 활동평가, 면 행정사무에 대한 의견제시,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 2021년 주민자치 계획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이번 주민자치회에서 발굴된 사업은 소외이웃을 위한 정성담은 반찬 나눔, 채운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채운 서각 아카데미(서각교실) 운영, CLEAN 채운 만들기 등 5개로 총 사업비 76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이번 주민총회 결과에 따라 내년 사업으로 진행된다.

 

김영기 채운면장은 “처음으로 진행한 비대면 주민총회임에 많은 주민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면민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주민 총회 결과에 따른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4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