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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0-10-06 21: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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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시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제공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된다.

 

시는 보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며 민원인을 가장한 모니터요원에 의한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와 경청 태도, 연결 상태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친절도 조사항목을 평가하게 된다.

 

시는 친절도 평가결과 우수 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통해 계룡시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친절, 신속, 정확한 전화응대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로 시민이 감동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에 실시된 상반기 조사에서는 종합점수 93.3점으로 매우양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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