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07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자가 격리 중인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실내 운동방법과 운동 키트를 제공한다.

 

실내운동 키트는 신체활동이 제한된 자가 격리자들을 위해 개발됐으며 스트레칭 포스터, 요가매트, 스트레칭 밴드, 복부둘레 측정 줄자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운동물품 키트 지원을 통해 신체활동 촉진과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밝고 건강한 신체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스마트 건강 매니저를 안내해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등 자가 격리자들이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 유학생 시설 격리자는 “입국할 당시 논산까지 콜벤을 지원해주시는 세심한 배려로 안전하게 올수 있어 감사 드리며 자가 격리 중 운동키트와 스마트 건강매니저를 통해 가족과 떨어져 생활하는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 자가 격리자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비대면 신체활동 촉진을 통한 건강관리를 지원해 함께하는 건강도시 논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2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