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8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 제고와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서산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운영한다.

 

2020년 서산시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6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 300여명을 대상으로 기간 중 10회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더 많은 시민이 보다 쉽게 참여 할수 있도록 평일반, 야간반, 주말반으로 교육시간을 다양화해 참여 기회를 확대했으며 일반시민, 대산읍 주민자치회, 부석면 주민자치회, 다문화가정, 청년을 대상으로 시민이 제안한 사업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제공과 참여형 교육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의의, 서산시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사례로 보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아이디어 고민하기, 제안서 작성의 이해와 제안서 작성으로 전문 강사 강의와 시민참여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참여기회를 늘리기 위한 야간반과 주말반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라며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수강생 모집과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오는 6월말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제안을 접수 받고 있으며 청소년참여예산제, 농업인참여예산제를 별도로 실시해 정책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전문가컨설팅을 제공해 시민에게 필요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0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