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2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밭작물의 선제적 가뭄(폭염)대책을 통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뭄 상습 피해지역 중심으로 관수장비 등을 지원하는 예방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밭작물 재배면적 1000㎡ 이상이면서 농어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으로 여성, 고령, 영세농을 우선 지원하며 오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아 신청농가 중 농가의지와 자부담 확보 가능여부 등을 검토해 상반기 중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물탱크, 관수호스, 스프링클러, 양수펌프 등 관수시설이며 농업인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내용이 기재된 견적서를 첨부해 제출해야 한다.

 

밭작물 가뭄피해(폭염) 예방사업은 1억원(보조 70%, 자부담 30%)의 사업비로 약100개소에 추진할 예정으로 지원기준은 개소 당 100만원으로 최대 7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가뭄피해 예방사업은 밭 기반정비가 미흡하고 농업용수 확보가 어려운 지역의 관수시설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농업생산 기반을 구축키 위해 추진되며 소규모 투자로 효율적인 농업용수 공급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03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