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0 18:22: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내 지역 향토방위가 CCTV 영상정보를 활용하며 더 빠르고 꼼꼼해질 전망이다.

19일 홍성군과 육군 제1789부대 4대대가 지역 통합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각종 비상대비 훈련과 작전, 긴급 상황 발생 시 상호 긴밀한 협조로 군민 안전을 강화하고 지역 향토방위 대비 태세를 확립키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군부대의 통합 작전 수행 시 홍성군에서 운용중인 CCTV 통합관제센터에 연락관을 파견할 것과 원활한 작전수행을 위한 영상 정보 공유 지원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군경 통합감시체계를 구축하는 데 한 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으며 상호 긴밀히 협조해 지역 향토방위태세를 더욱 강화해 안전 홍성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과 4대대는 3월초 혹한기 훈련 시에도 드론을 활용한 항공 정찰과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과 CCTV 영상정보를 활용한 입체적 작전으로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3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