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1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동작물, 하작물, 지역작물 등 총11개 작물 43농가에 대해 2020년 농산물 소득조사를 실시한다.

 

동작물 조사대상은 봄감자 6농가, 노지봄배추 3농가, 시설상추 3농가며 하작물은 고구마 4농가, 노지풋옥수수 3농가, 가을배추 3농가, 양배추 3농가, 쪽파 6농가, 사과 3농가며 지역작물은 시설꽈리고추 6농가, 봄무 3농가에 대해 조사를 실시한다.

 

작목별 담당 지도사가 농가경영기록장 작성방법 등의 설명과 함께 일년동안 수시 현장 출장을 통해 재배기술 컨설팅과 소득조사표에 따라 생산량, 판매가격, 비목별 투입물량과 비용, 작업단계별 투하시간 등을 조사하게 된다.

 

조사표와 농가경영기록장 기장 내용을 바탕으로 한 조사결과는 농산물 소득분석 프로그램인 AMIS에 입력해 분석결과를 산출하고 농산물 소득정보로 관리된다.

 

한편 농산물 소득조사는 지역의 대표작물을 대상으로 지역별, 작목별 소득을 조사하고 분석해 농업경영을 진단하고 설계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경영개선 연구 지도 기초자료로 활용키 위해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소득조사 자료는 농가 경영비 절감과 영농지도,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자료로 활용되며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농가에 조사원 방문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9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