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20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동 담당자와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의 대상과 절차 등 전반적인 의료급여 제도를 안내한 후 당뇨병 관리기기 구입 신규적용, 장애인 보조기기, 틀니와 임플란트 의료급여 지원과 관련해 변경되는 내용 등 2020년 주요 개정사항과 구체적인 사례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의료급여종합정보지원시스템 사용을 읍면동으로 확대함에 따라 읍면동 담당자들이 의료이용 현황과 분석 자료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아 좀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일선행정에서의 의료급여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켜 수급자들의 합리적이고 적정한 의료 이용을 유도키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급여제도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 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로 현재 당진시 의료급여 수급권자 수는 2688명으로 올해 예산액은 161억7500만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8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