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31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도입한 경로당TV 행정안내 서비스를 올해 확대 시행한다. 

 

시는 시정 주요소식과 생활 정보 등을 KT 올레TV 플랫폼인 공주시 TV게시판을 통해 송출하는 서비스를 관내 전체 경로당 421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로당 100곳을 우선 선정한 뒤 10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주시 TV게시판은 지역축제와 관광, 행사 등 시정 소식과 함께 농정, 상업 정보를 안내한다.

 

또 미세먼지와 폭염, 태풍 등의 자연재난은 물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행동수칙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령인구가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노인성 질환에 대처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수시로 제공한다.

 

특히 관내 경로당은 물론 올레TV 가입자의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4805 번호를 입력하면 공주시 TV게시판 정보를 시청 가능하다.

 

이석우 시민소통담당관은 “마을 경로당은 물론 올레TV 가입자는 전국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면서 특히 출향인들이 공주의 다양한 소식을 안방에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8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