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3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 먹거리추진위원 25명을 대상으로 공주시 먹거리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추진위는 이날 민관 거버넌스에 기반한 건강먹거리 순환체계 푸드플랜 구축과 먹거리를 매개로 한 사회통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상반기 중 공주시 먹거리 사업단을 구성해 운영키로 심의 의결했으며 올 하반기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과 공주형 푸드플랜 비전 선포식 등을 개최키로 협의했다.

 

공주시 먹거리사업단은 공주시 먹거리 추진위원회 산하 우리지역 농산물 공공급식 업무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성되는 한시적인 기구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미옥 공주시학교운영협의회 회장은 “공주만의 특색을 살린 푸드플랜 구축을 위해 작은 밀알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경규 농업정책과장은 “안전하고 환경을 배려한 균형적인 먹거리 공급과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키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주형 푸드플랜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8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