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3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오는 31일까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중소사업장과 노인, 아동복지시설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 기회로 프로젝트, 자동차부품산업 위기 극복 일자리사업, 소상공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노인복지코디네이터 양성사업, 어린이집 통학코디네이터 양성사업 등 총5개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청년 기회로 프로젝트 5명, 자동차부품산업 위기 극복 일자리사업 26명, 소상공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40명으로 이들 사업은 모두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년간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해당 기업에는 계속 고용 의무를 부과하게 된다.

 

또 직업능력 배양, 현장 노하우 습득, 경력형성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와 직업훈련 시스템 지원을 위한 교육훈련을 병행 지원한다.

 

노인복지코디네이터 양성사업과 어린이집 통학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일 경험을 제공하고 재취업의 발판을 마련키 위한 사업으로 1일 4시간 근무조건과 함께 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해 청년들이 각자의 진로를 준비토록 사업을 설계했다.

 

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과 알선, 컨설팅을 동시 제공하며 지원기간은 1년으로 각각 40명과 15명을 모집하며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당진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별도 사업설명회 일정과 자세한 사업안내는 사)충남산학융합원으로 문의 확인 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