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30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경자년 흰 쥐띠 해를 맞아 부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월 1일 성흥산 사랑나무와 함께하는 대망의 2020 성흥산성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부여 임천면 성흥산성(260m)은 국가지정문화재인 사적 제4호로 정상에는 수령이 400년 넘은 사랑나무라 불리는 느티나무가 있으며 이 곳은 남녀노소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는 명소로 알려져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각종 드라마의 단골 촬영장소다.

 

새해 첫날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50분 군민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는 기원제례를 시작으로 새해 첫 인사(덕담)나누기, 2020큰불 밝히기, 소원촛불 붙이기, 부여군충남국악단의 희망찬 해오름 대북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일출 예정시각인 오전 7시 43분이 되면 해돋이 카운트다운에 맞춰 복 박이 터짐과 동시에 참여자 모두의 힘찬 함성소리에 맞춰 소원풍선을 날려 보냄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케 된다.

 

부여군은 이와 함께 소원지달기(정월대보름 임천면 동화제 소원지 태우기), 새해 소망 다짐 캘리그리피 써주기, 재미로 보는 새해 운세보기, 어린이를 위한 미키마우스 인형과 사진찍기, 꽝 없는 새해 해운을 잡아라 룰렛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사랑의 군밤 떡국 나눔 등 부대 행사를 마련했다.

 

또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추위에 대비해 노약자를 위한 따숨소 운영, 대형난로와 삿갓난로 배치, 사랑의 핫팩을 증정하고 일출시각에 많은 사람들이 집중될 것을 예상해 유관기관(부여경찰서, 부여소방서)과 임천면 자원봉사자단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방문객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모든 분들에게 의미 있는 해맞이가 되길 바라며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상징인 흰 쥐의 해가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로 이뤄지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