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4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충남도청에서 열린 2019년 충남도 환경관리분야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환경관리분야 우수 시군 평가는 화학사고, 미세먼지 대책,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 강화 등 환경 정책에 대한 시군 협력 대응 유도를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됐다.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2019년 추진한 화학물질 안전관리 업무를 비롯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 강화,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 제고, 미세먼지 저감 노력, 기타 환경정책 우수사례 등 환경관리분야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 심사를 통해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서산시는 화학물질 관리 조례 제정과 QR코드를 활용한 화학물질 운송차량관리 시스템 도입,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세먼지 민간감시단 운영, 소규모 대기방지시설 지원사업을 신속히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적극적인 노력을 통한 군 소음법 제정이 우수사례로 뽑혔다.

 

맹정호 시장은 “올해 화학사고 방지대책과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환경관리분야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며 2020년에는 환경안전팀이 신설되는 만큼 화학물질 안전관리 업무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더욱 노력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