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4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주요 민원처리 5개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 민원응대 현장코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의 문제점을 분석해 현장에 맞는 친절교육을 설계해 부서 유형에 따른 외부 전문 강사의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해 집합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군은 민원응대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부서별 고객만족도 결과를 분석하고 현장에서의 미스터리 모니터링을 통해 직원의 민원 응대 방식을 분석해 부서별 민원 현장에 최적화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각 민원응대 부서 민원처리 담당자들은 고객 맞이 인사와 배웅 인사법 등 대면친절 교육을 비롯한 상황별 민원 응대 방식과 실천하는 민원 응대를 위한 감정 조절과 표현 방법 등에 대한 코칭과 행정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와 CS의 중요성에 대한 친절 교육을 받으며 현장 민원 응대 역량을 키웠다.

 

군 관계자는 “현장코칭과 같은 다양한 방식의 친절교육을 통해 대민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친절 역량을 강화해 고객 만족의 민원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