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6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보건소는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신종감염병, 생물테러 대비 대응 종합평가대회 훈련 분야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도와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생물테러 대비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훈련분야, 장비분야, 감시분야별 평가와 종합평가로 선정했으며 부여군보건소는 훈련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여군 보건소는 지난 9월 6일 부여국민체육센터 제1주차장에서 부여경찰서와 부여소방서 합동으로 페스트 환자 발생 상황을 가상 설정하고 생물테러 대비 대응 대규모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페스트 환자 발생 시 신고접수, 현장역학조사, 의심환자 분류, 국가지정 격리 입원치료병상으로 환자 이송, 접촉자 관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이번 생물테러 대비 대응 모의훈련 최우수상을 계기로 생물테러 감염병 발생 시 초동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강화와 초동대응요원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건강하고 안전한 부여군을 만드는데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