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2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서산농업기술센터에서 제12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서산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지역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운영된 제12기 서산시농업인대학 수료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교육생, 가족,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용작물과정 35명, 농촌자원과정 23명 등 총5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또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은 이태영 교육생을 비롯해 농업인대학 운영에 적극 참여한 교육생 9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그 동안 교육생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약용작물 기초이론과 실습, 토양관리와 농산물 재배기술, 농촌자원 활성화방안, 현장실습, 워크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했다.

 

맹정호 시장은 “항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서산시 농업발전을 위해 긴 시간 동안 꾸준히 교육을 받아온 교육생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농업인대학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서산농업의 경쟁력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제13기 서산시농업인대학을 내년 2월중 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해 서산농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8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