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9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지역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엔진부착형 농업기계 관리기와 드론 안전 사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관리기와 드론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오전 이론교육과 오후 드론 시연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실습은 센터가 마련한 실습포장에서 센터 보유 임대용 관리기를 활용해 평소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던 로터리 작업과 배토작업, 비닐피복작업을 직접 해볼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임대용 관리기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에 센터에서 관리기 사용 교육을 해줘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엔진부착형 농업기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교육을 확대해 농업인들이 농업기계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의 농기계 관련 교육은 임대 농기계 대여 전 사용자 안전교육과 연계해 추진함으로 농업인들이 교육필증을 발급받은 후 임대농기계를 안전히 사용토록 하는데 기여했다.

 

또 농기계 순회교육이 올해 확대돼 3월부터 10월까지 65회, 871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농기계 현장이용기술교육은 총18회, 545명의 농업인에게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