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8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문화회관에서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임재관 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유관기관 관계자와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2019 가족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고 지역주민과 가족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식전공연으로 지난 10월 30일 행정안전부 주최로 진행된 전국외국인 주민 화합한마당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필리핀 바야니한 동아리팀이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 개막선언,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쉘위댄스 외 8개 팀의 무대와 행운권 추첨이 이어져 행사에 열기를 더 했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한국어교육 정규과정을 수료한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 32명에 대한 한국어교육 수료식이 함께 진행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해 노력한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시에서 다문화가족이 차별과 편견 없이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