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2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6급 팀장 직위공모를 확대 시행한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조직 활성화 토대 마련을 위해 시정 주요 6급 팀장 직위에 대해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직위공모제를 확대 시행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시는 6급 팀장 직위공모 지정이 필요한 부서를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수요 조사서를 신청 받은 뒤 새롭게 구성될 보직평가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통해 공모 직위를 확정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6급 공무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희망자는 신청서와 직무수행 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인사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보직평가위원회에서 최종 후보자가 선정되면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적격자가 확정되며 시는 2020년 1월 정기인사 시 공모직위에 임용할 계획이다.

 

직위공모자는 희망 보직 부여를 비롯해 특별승급 또는 모범 공무원 선발, 근무성적, 성과상여금 우대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2년간 업무실적이 탁월할 경우 발탁 승진을 고려할 방침이다.

 

최인종 과장은 “6급 팀장 직위공모제 확대 시행으로 직무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성과 창출에 따른 시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운영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개선 보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5년 6급 팀장 직위공모를 처음 도입했으며 그 동안 한옥마을 팀장과 청소행정팀장 등 총4번의 직위공모를 시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