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31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예산역 일원에서 제16회 예산황토사과축제를 개최하는 가운데 광역버스투어를 통한 사과축제 연계 관람을 진행한다.

 

군은 충남을 대표할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관광객들의 시군 간 연계노선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충남도 사업의 일환으로 당진시와 연계한 광역버스투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광역버스투어는 올 8월부터 수도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행 중으로 예당호 출렁다리, 황새공원,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등 군 대표 관광지를 투어하며 관내에서 축제가 열릴 때에는 광역버스와 연계한 축제 관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열리는 제16회 예산황토사과축제에 광역버스 5대, 총197명이 모객돼 운영될 예정으로 사과축제는 예산황토사과 홍보 판매 촉진을 위해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사과를 판매하고 도시민 관람객을 위한 용산∼예산역 간 사과열차 운행, 지역가수와 밴드 공연 등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버스투어 사업은 지난 8월부터 현재까지 총38회 1442명이 모객됐으며 의좋은형제 축제 기간 총8회 302명, 황새축제 기간 총10회 372명, 삼국축제 기간 총11회 432명이 광역버스투어를 이용해 군 축제를 관람함으로써 군에서 열리는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는데 기여했고 수도권에서 예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군은 효율적인 예산군 홍보를 위해 광역버스투어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광역버스투어가 군 관광자원 홍보와 더불어 국내외 관광객을 충남과 예산으로 유입하는데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광역버스투어는 충남과 예산의 가치를 재발견 할수 있는 의미 있는 여행을 선사하고 있으며 한번 예산을 와본 여행자라면 반드시 다시 찾고 싶은 여행콘텐츠를 계속 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