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30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맹정호 서산시장이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커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 혁신과 지역 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일궈낸 지자체장, 정치인, 사회단체 등에 수여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이 시정의 주인이 되는 대화와 소통의 민주 서산을 만들기 위해 취임 초부터 강력하게 추진한 3대 혁신인 자치혁신, 행정혁신, 시장혁신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킴으로 이를 통해 첨예한 지역 내 갈등을 해소하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케 됐다.

 

특히 서산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건립 계속 추진 여부 결정,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이전과 수석지구 도시개발 사업 계속 추진 여부 결정, SNS플랫폼을 활용한 전국 최초 24시간 생활불편 민원 처리 창구 온통 서산 운영,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서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등의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소통, 협업, 시민의 가치를 시정 운영의 중심에 두고 18만여 서산시민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들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