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4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장항읍은 관내 21개 경로당 회장, 총무, 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경로당 보조금 사용과 집행을 위한 보조금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1개소 경로당 집행부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보조금 회계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키 위해 자체 마련한 경로당 보조금 집행기준과 합리적인 집행과 정산 방법 등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자주 지적됐던 체크카드 미사용과 영수증 처리 미숙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은 경로당 보조금 과목별 집행 방법, 정산 방법, 회계처리 시 주의사항, 경로당 변경 신고 절차, 잘못된 집행사례 등을 설명하고 경로당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경로당 보조금을 사용하고 정산하는 일에 있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으며 보조금의 투명한 사용으로 경로당이 건전한 여가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오늘 교육으로 경로당 회계처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돕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6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