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8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드림스타트는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꿈을 찾아 떠나는 졸업여행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청소년기 준비를 위해 마련된 졸업여행은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에게 다양한 경험과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향상과 견문 확장을 도모코자 용두암, 천제연 폭포, 용머리 해안, 에코랜드 등 주요 관광지 관광을 비롯해 투명 카약, 귤 수확 체험, 스카이워터쇼와 피규어뮤지엄, 자연사 박물관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올해를 끝으로 드림스타트와 초등학교를 졸업해서 아쉽지만 내년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부여군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의 사업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만12세까지의 아동이며 드림스타트에서 지원했던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발판이 돼 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