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7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장영실과학관은 장영실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아산시청과 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9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는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 18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생명과학 ZONE은 주로 만들기 활동이 많고 생명과학에 관련된 기초과학을 공부해 볼수 있는 프로그램이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건강검진센터, DNA팔찌 만들기, 손가락 석고방향제 만들기, 곤충건조표본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등이다.

 

또 IT ZONE는 첨단기술에 가까운 IT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메이커 코딩 체험, 코딩로봇 축구게임, 누가 많이 던지나, 3D펜 열쇠고리 등이다.

 

융합과학 ZONE은 누구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초과학을 재미있게 풀이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에어로켓, 위그선 만들기, 전반사 책갈피 만들기, 미니젤왁스 캔들 만들기, 요소꽃 만들기, 간이소화기 체험, 긁으면 행운이, 영화 속 특수분장 체험, 달걀을 지켜라 등을 선보인다.

 

한편 야외무대에서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하고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쇼를 통해 보여주는 신기한 마술사의 집 부스가 무대 옆에 설치될 예정이다.

 

양준성 관장은 “장영실의 날을 맞이해 장영실이라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를 기억하고 장영실 같은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이번 과학축제를 마련했으며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