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장항읍은 서천군노인복지관과 함께 송림1리 경로당에서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마을 지역복지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서천군노인복지관 김시권 팀장은 이웃과 함께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한 방법과 치매 등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관련 유익한 정보를 강의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장항읍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관련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고 살피는 서로 돌봄이란 주제로 주민교육을 실시했다.

 

또 송림1리 부녀회는 노인복지관 행복밥차와 함께 따뜻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마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했으며 이외 노래교실, 이불 빨래, 수지침 봉사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였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용했던 마을에 찾아가는 복지마을이 찾아감으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이 함께 모여 정을 나누며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생기 넘치는 장항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