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6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서천시니어클럽은 경기 군포시 스타벅스 상생교육장에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역량 강화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서천 시니어 바리스타 20명은 세계의 커피 원산지와 풍미의 차이 이론,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 실습의 구성으로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분은 “커피의 원산지, 로스팅 시간에 따라 커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점이 정말 신기하며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의 바리스타에게 1대1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즐겁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는 지난 6월 개소 이후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자체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수입금은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활용되며 단순한 일자리가 아닌 전문적인 노인 일자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맛과 더불어 서비스와 전문성을 더해갈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획일화된 단순 노동의 노인 일자리를 벗어나 경쟁력 있는 실버 바리스타를 양성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와 소득창출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노인 일자리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세대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더불어 경제활동 지원으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8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