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6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22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19년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행복의 지점 찾기라는 주제로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삶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무엇을 통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등 행복의 출발점을 다양한 사례로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인지심리학은 인간의 뇌에 의해 이뤄지는 지각, 기억, 언어 등 생각의 원리를 관찰하고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김경일 교수는 인지심리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고찰을 토대로 한 대중적인 강의로 주목받고 있다.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원) 심리학과 학사, 석사와 미국 텍사스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 tvN 행동과학연구소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주요저서는 지혜의 심리학, 초전설득 등이 있다. 

 

강연은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당일 오후 6시부터 현장에서 1인 최대 2매에 한해 선착순으로 티켓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평생학습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는 지난 5월 조승연 작가의 강연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오는 22일 김경일 교수에 이어 11월 20일 서재걸 박사의 건강도 재능이다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