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0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에서 서산시 사회적협동조합 고운맘 모유수유지원센터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고운맘 사회적협동조합은 모유수유지원센터 운영과 관리사와 산모 교육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예비사회적기업을 추가로 지정 받았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게 일자리창출(전문인력)사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시설장비 지원 사업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에스그린협동조합과 아름다운마을도 충남도 하반기 일자리창출사업 공모에 선정돼 각각 5명과 2명씩 지원이 확정됐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지속적으로 사회적기업이 지정받고 있으며 그로인해 서산시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고 여러 분야에서 창업이 이뤄지는 등 사회적경제의 생태계가 확산되고 있다는 결과로 생각하며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서산시는 총11개의 사회적기업, 11개의 마을기업이 있으며 사회적약자인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7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