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여군, 농업회의소 회원 집중모집 - 20일까지 회원모집 집중 가입, 내년 초 출범 목표 - 지난 9월 부여군 농업회의소 지원조례 제정, 농업회의소 출범지원
  • 기사등록 2019-10-10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에서 준비 중인 농업회의소 설립을 위해 농업회의소 추진단은 이달 초부터 농업회의소 회원모집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농업회의소는 농업인 조직의 대표성과 책임성 강화로 민관 거버넌스 농정시스템을 정착하고 공식적인 농정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민관협치 농정을 실현할 수 있는 기구다.

 

부여군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지난 6월부터 읍면과 농업인단체를 직접 찾아가며 농업회의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회를 추진했으며 회원가입 홍보를 위해 부여군 게시대마다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집중적으로 회원모집에 나서고 있다.

 

11월부터는 모집된 회원중에서 품목별 대의원과 이사를 결정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내년 1월에 창립총회 개최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회의소가 설립되면 부여군 농업정책은 농업회의소와 우선 협의할 방침이며 농업회의소가 농업인들의 개별 요구사항에 대해 우선 검토 후 행정과 협의하는 시스템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구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장은 “부여군 농업회의소는 농업인을 위한 대표조직으로 농업인에게 필요한 농업정책을 만들수 있는 기구로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