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7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아산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일원에서 의정활동과 역량강화를 위한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제215회 임시회 기간 동안 시정 질문과 답변을 앞두고 시정질문 왜 중요한가, 어떻게 할까, 집행부 업무보고를 의정활동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의원과 공직자간 발전적 관계방안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기법 습득을 목적으로 쉴 틈 없이 진행됐다.

 

또 여수지역을 특성화 시킨 현장방문지로 여수 도시재생 지원센터 공식방문, 여수 관광벨트 성공사례, 여수 풍물시장과 해안경관 개선사업, 특성화거리 조성사업, 여수 야경코스 등 여수시의 주요 시설들을 현지 확인함으로 아산시와 비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영애 의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전문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의정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아산시의회 의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연수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15회 아산시의회 임시회는 10월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