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6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이란 주제로 제16회 건강어르신 선발과 체조발표회를 개최했다.

 

건강어르신 선발대회에는 16개 읍면에서 추천한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 실천, 체력평가 등을 실시하는 예선을 거쳐 8명의 어르신이 본선에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 중 최고령인 조춘환 어르신은 무한도전, 내 몸 사용설명서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일본어, 중국어 등 젊은이 못지않은 기억력을 자랑하며 100세 인생의 산 증인으로 참여자들로부터 최고 인기를 누려 영예의 행복상을 수상했고 최고상인 건강대상에는 심양순 어르신이 선정돼 지난 2004년 제1회 건강어르신 선발대회, 체조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15년만에 또다시 건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진 건강 체조발표회는 농한기를 이용해 1월부터 꾸준히 실력을 다진 36개 마을별 체조팀 중 최종 7개 팀을 선발하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초촌면 초촌보건지소 체조 팀이 최고의 영예인 건강상을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 습관형 건강관리 방법으로 열악한 농촌지역의 어르신들께 건강100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과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만족도 높은 건강증진 방법을 계속 연구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