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6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오는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농업인 학습단체, 농업유관기관 관계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금년 벼농사를 총괄 평가하는 2019년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는 올해 벼 작황 분석과 병해충 발생 동향 등 고품질 쌀 생산 종합 평가와 주요 영농 현안을 농업인들과 함께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를 마련해 향후 벼농사의 성공적인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내용은 올해 문제가 됐던 멸강나방, 열대거세미나방, 세균성 벼알마름병 등의 발생 내용과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2020년 고품질 벼 품종 선택과 건전 종자 확보요령과 소식 재배 우수사례 발표가 같이 이뤄질 계획이다.

 

또 벼 품종 실증포장에서 최근 육종된 49품종에 대한 품종 설명과 서천군 주요품종(삼광, 새누리, 친들 등)의 생육특징을 설명해 내년 종자선택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해소할 계획이다.

 

한편 석희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태풍 링링으로 벼 주산단지의 많은 필지가 도복됐고 출하 중이던 과수의 낙과 피해로 농가의 어려움이 많았으며 내년 농업 현장에서 이런 자연재해를 최소화하고 병해충을 사전에 방비해 최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평가회를 준비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5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