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집 화재 스스로 지켜봐요” - 계룡시, 일반주택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 보급 - 일반주택 400세대 소화기, 감지기 보급, 오는 16일까지 신청접수
  • 기사등록 2019-08-12 20: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일반주택 화재위험에 대비키 위해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이 마무리됨에 따라 관내 일반주택 세대에 소방시설을 지원해 화재를 예방하고 유사시 주민 스스로 화재에 신속히 대처함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아파트를 제외한 다세대와 연립주택 등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일반주택으로 소방서 등을 통해 소방시설 보급지원을 받지 않은 세대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다만 기 지원받은 세대는 소방시설 파손으로 인해 교체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오는 16일까지 주소지 면동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지원대상 중 선착순 400세대를 대상으로 한 가구당 분말소화기 1대와 단독형보형감지기 2대를 무상으로 방문 설치할 계획이다.

 

박용복 안전총괄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통해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4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