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야외물놀이장, 가까운 가족단위 피서지 인기 - 개장 이후 2만3000여명 물놀이 즐겨 -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만큼 수질관리와 안전사고 예방…
  • 기사등록 2019-08-05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여름철 가족단위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운영 중인 무료 야외물놀이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장마철 후덥지근한 날씨 속에 서산시 야외물놀이장에는 주말 하루 평균 3000여명이 방문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혔고 지난 15일 개장 이후 지금까지 2만30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외물놀이장에는 서산 시민뿐만 아니라 태안, 홍성, 당진 등 인근 시군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등 충남의 대표 피서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야외물놀이장은 총830㎡ 면적에 수조면적이 600㎡ 규모로 한번에 3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으며 수조 깊이가 30cm이하로 조성돼 어린이와 유아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조합놀이대와 몽골텐트, 그늘막, 샤워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전하고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하루에 한번 물을 교체하고 바닥청소를 아침 저녁 두번 실시하고 있으며 물놀이장 안전관리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충분한 안전요원을 배치해 물놀이전 건강 체조를 실시하고 구급약품과 상비약 등을 준비하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물놀이장을 찾은 한 시민은 “워터파크보다 물도 깨끗하고 안전요원이 곳곳에 배치돼 있어 안심이 되며 무엇보다 가깝고 이용료가 무료여서 남은 운영기간동안 주말마다 찾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장마로 인해 작년보다 방문객이 줄어들었지만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돼 많은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관리와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4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