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30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2019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행정안전부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여군은 이로써 올해 상반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정 집행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380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상 사업을 조기 착수 하는 등 적극적으로 예산 집행에 총력을 다 했다.

 

행정안전부에서 6월말 기준 재정집행 실적을 평가한 결과 부여군은 기초지자체 목표수치 55.5%에 해당하는 1824억원을 훌쩍 넘긴 2112억원을 집행한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이미 예산의 신속한 집행으로 지방 재정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3월 중 신속하게 확정하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적재적소에 예산을 투입해 지난 상반기에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교부세 1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정부차원의 경기 침체에 기여하고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한 신속집행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며 향후 사업의 조기 발주와 국가 정책 사업의 적극적 추진을 위해 하반기 재정 집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4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