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5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2020년 서천군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시행한다.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올해 최초 도입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방법으로 군민의 참신하고 실제 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사업을 지역의 특색을 살려 읍면 단위로 공모하는 방식이다.

 

특히 현재 시행 중인 총10억원 규모의 군민 제안 공모사업과 병행해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주민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총13억원 규모로 읍면별 1억원 내에서 지역 특색에 맞으며 주민 수혜도가 높은 현안 사업을 읍면에서 직접 발굴하고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우선순위를 선정 제출하면 10월 중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0년 예산안에 반영해 군 의회에서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기간은 오는 8월 30일까지며 추후 읍면별 사업 계획서와 평가표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제안사업 공모 전 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군 예산에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키 위해 다양한 주민참여예산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읍면의 특색을 살리고 보다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적극 발굴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