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5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와 충남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상담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4월 2일 서산시 2청사에 개소 후 대학입시 맞춤형 상담 370여건을 진행했으며 20여건의 상담이 예약돼 있어 당초 목표인 1000명 상담을 연말까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교육평등권 보장과 선진국 수준의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맹정호 서산시장의 주요 교육공약중 하나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수준 높은 전문 상담교사를 배치해 1:1 맞춤 무료 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첫해인 올해 상반기에는 대입(수시, 정시, 자기소개서) 고입지원, 진로설계 등 일대일 맞춤 상담, 충남진로진학교육지원단 인력풀을 활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대학진학교실, 휴일과 주말을 이용해 많은 학생들이 상담할 수 있는 대학진학 상담의 날,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토론마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지난 6월초에는 서부평생교육원에서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교협 강사를 초청해 2020년 대학입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졸업생, 검정고시, 학교 밖 청소년과 특성화고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별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수시원서 접수기간을 두달 여 앞두고 상담접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상담센터는 상담수요에 맞춰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 진로진학상담센터가 대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2020학년 대입전형은 물론 입시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입지원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도시 서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