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3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다울사회적협동조합은 공공기관 우선구매로 발생한 매출 1%를 기부하는 일환으로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친환경 광촉매를 도포했다.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무지개프로젝트는 다울사협이 진행한 사회환원 행사로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광촉매(이산화티타늄, TiO2를 아스팔트, 건물외벽에 도포하면 태양광과 반응해 오염물질을 무해한 물질로 변화시키는 친환경 소재)를 도포했으며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도포하는 제품은 (주)비앤디네트웍스와 공동개발사 (주)제이치글로벌이 연구개발한 제품으로 여름철 온도상승 시 탄성포장 고무칩에서 나오는 미세먼지와 화학냄새를 탁월하게 탈취 정화하는 기능이 있다.

 

다울사협 관계자는 “이번 예산공립어린이집 광촉매 도포공사로 자라나는 꿈나무인 예산군 어린이들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더불어 사회적가치 창출을 함께 하게 돼 기쁘며 공공기관과 함께 만든 매출의 1%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울사협은 2013년 설립해 현재 44개 기업의 연합 조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제품구매와 유통판로 지원을 위해 공공구매 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