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출범, 카운트다운 - 위원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7월 5일 출범 예정 - 기관 단체 추천, 공개 모집, 당연직 포함 총62명 위원회 구성
  • 기사등록 2019-06-28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기 위해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위원 구성을 완료하고 폰타나리조트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위원회 출범을 앞두고 위원 위촉대상자를 대상으로 위원의 역할과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키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위원회 구성 배경과 위원의 역할,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교육에 이어 농업, 농촌 희망메시지 쓰기, 위촉직 위원장 등 임원 선출, 2019 하반기 위원회 계획 토론과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위원들과 서산 농업, 농촌의 발전방향과 위원회 운영에 대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 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신 여러분은 2만3000여 농업인을 대표해 이 자리에 계신 만큼 2년의 임기 동안 책임감을 가지고 농업, 농촌의 혁신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산시는 당연직 위원 7명과 위원 위촉대상자 55명 등 총62명으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를 구성한바 있다.

 

위원 위촉대상자는 시의원 3명을 포함해 농업 관련 기관 단체에서 추천한 35명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20명이다.

 

특히 이번 공개모집에서 선발된 20명은 63명이 응모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시민준비단과 정책자문교수단 등으로 구성된 7명의 심사위원이 블라인드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했다.

 

서산시는 오는 7월 5일 베니키아호텔서산에서 도 시의원과 농업 관련 기관 단체 등을 초청해 창립총회와 출범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