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8 22: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 사회적경제 연대조직, 사회적경제기업 운영자, 상생협력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책 전달체계를 개선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간의 협력증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하고 정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회적경제 관련 자체사업과 중앙부처 정책과 연계된 사업 추진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사회적경제 현장의 고충과 지역 사회적경제네트워크 강화 필요성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서천읍에서 사회적기업을 운영 중인 A 씨는 “관내 사회적경제 단체의 자생력 제고와 활성화 도모 추진을 위한 지속적인 회의와 정기적인 만남의 장을 제공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파악한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키 위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겠으며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한국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와 상생 협력과 지역발전 추진방안으로 춘장대해수욕장 개장 기간 중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확대를 위한 판매와 홍보부스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