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에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허가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브랜드 사용권 사용허가는 우수 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 통한 판매 증대와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키 위해 마련됐다.

 

군은 브랜드 사용권 부여를 위해 신청자의 주소와 사업장이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 대표, 농특산물 가공품 제조업자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정부나 공인기관으로부터 품질과 관련된 인증이나 지정을 받은 사업자로부터 허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산물로 포장 상태로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이를 주원료로 이용해 제조 가공한 전통식품과 6차 산업화 상품 등이며 예산군연합사업단 관리 품목인 사과,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수박, 흑미수박, 쪽파, 딸기, 배, 꽈리고추 등은 신청대상 품목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사용허가 신청서, 생산 출하 여건 개요서, 정부나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품질과 관련해 인증이나 지정을 받은 서류, 2018년 기준 연간매출액 5000만원 이상 실적증빙자료(세무서 발급서류 등), 사업자등록증 사본, 우수 사업자(체)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을 구비해 군청 농정유통과 유통지원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권 부여와 함께 농특산물 광고와 홍보, 전시판매, 직판전 참가 우선권 부여, 포장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