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4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민선7기 가족행복도시 서천 조성 비전 달성과 관련해 주민 참여와 지역의견 수렴을 위한 가족행복도시 서천, 군민 행복 소통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군민 행복 소통 위원회는 지난 4월 공고를 통한 참여 인원 모집과 추천을 거쳐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풍부한 경험과 관심을 가진 총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 가족 등 5개 분과로 나눠 가족행복도시 서천 실행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행사업 모니터링, 정책제언과 사업발굴, 행복 체감도를 측정할 수 있는 행복지표 개발, 홍보 활동 등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위촉장 수여 후 서천군 가족행복 지표 개발과 활용방안 연구 과제를 맡은 충남연구원 고승희 연구실장의 행복의 의미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위원회의 역할과 향후 운영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노박래 군수는 “행복이 화두가 된 요즘 시대에 사람 중심, 행복 중심의 정책들이 펼쳐지고 있는데 가족을 포커스로 두고 계층별로 나눠 정책에 집중 하고 있는 지역은 우리 군이 전국 최초며 위원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가족행복도시 서천을 조성하는 데 초석이 된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계층별 워크숍 개최로 주민 의견 수렴을 확대하고 서천군민의 행복 지수를 평가 할 수 있는 서천군 행복지표를 개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