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3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일자리목표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과 함께 1억원의 재정지원 인센티브를 받게 돼 지역산업맞춤일자리창출사업에 투자 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자치단체의 일자리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광역 17개, 기초 226개의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추진한 실적에 대해 1, 2차 평가위원회에서 우수 지자체에 대해 최종 선정한다.

 

평가는 일자리창출 인프라구축, 자치단체장의 의지, 일자리대책의 적합성, 창의성, 효과성과 일자리질 개선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시상하는 정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시상으로 이번 예산군의 최우수상 수상은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예산군은 일자리 예산확보노력과 일자리창출공약 실천을 통한 지자체장의 의지, 지역 상생발전 우수기업 선정으로 근로환경개선 지원, 사회적경제활성화와 예산형 청년일자리 확대, 우량기업 유치로 36개사 800여명 고용창출 일자리 총량확대,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197개사업 3336명 추진, 작은영화관, 지역축제확대, 행복주택 건립 등 청년정주여건 개선과 문화기반 강화, 청년 중소기업탐방, 청년농부 양성 등 다각적인 일자리사업을 통해 인구감소와 청년유출의 위협에도 청년고용률 8.1%, 여성고용률 5.4% 증가 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지역주민과 관내 기업, 전 부서와 일자리유관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오늘의 최우수상의 받게 됐으며 4개 산단 추가 조성과 예당호 출렁다리와 내포보부상 등 관광산업이 어우러져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로 활기찬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