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31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군민평가단은 타 지자체 선진사례 비교행정 연수를 통한 선진 우수사례 습득과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전남 장성군을 방문했다.

 

평가단은 장성군 방장산 자연휴양림 내 위치한 국립장성숲체원과 장성황룡강 洪(홍)길동무 꽃길 축제장 일원에서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천군 적용방안에 대해 검토했다.


국립장성숲체원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첫 번째 산림교육전문 휴양시설로 연령과 유형에 맞는 맞춤형 산림치유와 교육프로그램이 개발 운영되고 있다.

 

평가단은 서천군 종천면에 조성 중인 서천 치유의 숲에 접목 가능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모색키 위해 주요 시설 견학과 운영사례 청취, 숲 해설 등을 체험했다.

 

또 황룡강변 일원에 조성 된 경관작물과 관광단지를 견학해 장성군 주요 역점 시책인 황룡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황룡강 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현황을 파악했다.

 

한선교 서천군 군민평가단장은 “황룡강 복원과 5만평의 꽃길 조성을 위해 주요 민간단체들이 구간을 나눠 꽃길을 관리하는 등 군의 주요 시책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만들어진 우수사례가 인상적이며 우리군 관광사업 개발과 지역축제 추진 시 접목할 만한 방안들을 꼼꼼히 검토해 해당 부서에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