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무비서 성폭행 의혹 일파만파 확산 - 돌연 기자회견 취소, 국민들과의 약속 헌신짝처럼 저버린 처사 비난 - 시민단체들 안 전 지사 규탄 이어져, 성폭행 의혹 철저한 수사 촉구 나서
  • 기사등록 2018-03-08 22:21:3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자신의 정무비서 성폭행 의혹으로 빚어진 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면서 8일 오후 3시 자신의 입장을 밝히겠다고 밝혔던 기자회견이 돌연 취소되며 전국에서 모인 취재진을 허탈감에 빠트렸다.

 

일부 방송사들은 안 전 지사의 성폭력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전 개청 이래 최고 많은 취재진이 충남도에 진을 치고 안 전지사가 나타나기를 기다렸으나 검찰 소환을 자청하며 끝내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더욱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사죄의 뜻을 전하겠다며 기자회견을 자청해 놓고 일방적으로 취소하면서 자신의 비서를 위계에 의한 성폭행 의혹을 받는 것도 부족해 잠적했다가 또 다시 국민들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저버린 처사에 대해 전국이 들끌고 있다.

 

안 전 지사의 입장 발표가 예고된 가운데 그의 지지자들이 운영했던 팀 스틸버드는 트위터를 통해 김지은과 함께하는 사람들 성명서라는 글을 올렸고 내용은 ‘캠프 내 성폭력과 물리적 폭력이 만연했으며 모든 정당은 상습 성폭행 가해자 안희정의 성 범죄 혐의 수사를 적극 지원하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시민단체들은 안 전 지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으며 충남 인권 조례 폐지를 반대했던 충남 인권위원회도 성폭행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으며 여성단체들도 안 전 지사를 비난하며 ‘충남 여성들은 미투 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변화 노력에 앞장설 것"을 천명했으며 도청에는 안 전 지사의 기자회견과 관련한 도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충남도청 공무원노동조합 김태신 노조위원장은 안 전 지사의 기자회견 취소와 관련한 성명을 통해 ‘기자회견 취소는 국민을 우롱한 처사다’라며 ‘충남도 공직자의 한사람으로 피해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안희정 전 도지사 당신을 오늘부터 안희정으로 부르겠다’고 밝히고 ‘당신이 권력관계를 사유화해 다수의 여성들을 성폭행한 범죄에 대해 또 한번 분노한다’며 충남도 공직자들의 입장을 대변했다.

 

이어 ‘첫 피해자 발생 후 4일 동안 연기처럼 사라졌는데 오늘 국민과 약속한 기자회견 조차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또 숨어 버렸고 참으로 비겁하다’며 비난했다.

 

또 ‘당신을 도지사로 모신 것이 부끄럽고 안희정의 비겁함과 비열함을 충남도저의 시계를 수십년 후퇴시켰고 정의와 민주주의란 말도 오염시켰으며 대한민국과 도민과 도청 직원은 당신에게 배신을 당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안희정은 국민과 도민 앞에 먼저 사과하고 즉시 자진 출두하여 검찰조사에 성실히 임하라’고 촉구했다.

 

안 전 지사는 김지은 전 정무비서의 성폭행 폭로 보도가 있었던 3월 5일 이후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한 가운데 6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활동 중단과 도지사직 사퇴 의사를 전하는 글을 올린 것이 행적의 전부로 최측근과 변호인단의 연락을 취하고 있다는 설과 함께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등 확인되지 않은 각종 악성 루머가 흘러나오고 있다. ​

 

안 전 지사는 제기된 성폭행 의혹과 관련 국민 앞에 나와 진실을 밝히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자 비난의 소리가 들끌고 있는 가운데 카메라 앞에 직접 나서겠다고 밝힌 속내와 돌연 기자회견을 취소한 이유에 대한 의구심만 키웠다.

 

우선 안 전 지사가 또 다른 피해자의 추가 폭로 등 범죄사실을 최소화 하기 위한 의도로 보는 견해는 안 전 지사가 기자회견 일정을 계획하고 국민 앞에 사죄의 뜻을 전하겠다던 안 전 지사 측이 밝힌 기자회견 취소 사유를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하여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 국민 앞에 속죄드리는 우선적 의무라는 판단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한 이유로 밝히고 있다.

 

그러나 갑작스런 기자회견 취소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은 또 다른 성폭력 피해자가 있다는 증언이 안 전 지사에게 부담이 됐을 것이며 첫 폭로자 이후 추가 성폭력 피해자가 나오면서 안 전 지사가 신속하게 법적으로 처벌 받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또 다른 폭로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을 것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또 다른 예측은 도청 내부에서 일부 공무원들이 기자회견 장소를 두고 반발이 있었다는 주장으로 왜 도청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하냐는 반발이 있어 기자회견을 강행하기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