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9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건강지도자 수강생 50명 모집에 돌입했다.

 

건강지도자는 지역주민에게 건강생활실천의 필요성과 자가 건강관리 기술을 전파하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19년 건강지도자 양성과정은 오는 6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서천군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건강관리와 보건사업 운영보조 활동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 수료 후 건강지도자는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금연, 절주, 영양, 운동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보조 활동을 하고 각종 지역행사 홍보와 캠페인 자원봉사, 동아리 걷기지도와 그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보건소와 같이 운영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건강생활실천에 관심이 있는 자원봉사자 또는 지역 주민 등이며 내달 3일까지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보건소와 같이 봉사코자 하는 건강지도자를 양성해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