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8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농업인 등 시민이 농정의 주체가 되고 민관 소통과 협업을 통해 농업과 농촌 발전을 견인코자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와 인원은 농정분과, 농식품유통분과, 농업지원분과, 축산분과, 기술보급분과 5개 분과 20명 내외며 응모자격은 서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한 시민 또는 서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한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원서 접수는 6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 접수커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응모원서 서식 등 공개모집에 대한 세부사항은 서산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받은 응모자들을 시민준비단과 정책자문교수단 등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공개모집하는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주요 역할은 농업시책에 대한 보완 개선 의견 제시와 평가, 신규 농업시책 발굴 제안, 농업인 참여 예산제 운영 등으로 서산시 농업과 농촌의 혁신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서산시는 이번 공개모집과 농업기관 단체, 시민단체 등의 추천을 통해 최종 60명 내외의 서산시 농업과 농촌 혁신발전위원회를 구성해 7월 초 출범할 방침이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해 12월 6일부터 농업인 등 15명의 시민으로 구성된 농업과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출범 시민준비단을 구성해 관련 조례 제정과 시민토론회 개최 등 위원회 구성 운영과 제도기반 마련을 위해 총력을 경주해 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난해부터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땀 흘려 오신 15명의 시민준비단과 다양한 의견을 주신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향후 출범할 위원회의 정착과 성공적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