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8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업소 시설개선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2019년 식품진흥기금 융자지원 신청을 연중 접수한다.

 

융자 지원 대상은 식품제조가공업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집단급식소 등 시설개선 자금, 식품접객업소의 화장실 시설 개선 자금,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 육성 자금 등이다.

 

신청자격은 서천군에 소재한 모든 식품위생업소로 융자금액은 식품제조가공업소와 건강기능식품제조업소 5000만원 이내, 일반 휴게음식점 등 시설개선자금 업소 당 3000만원 이내, 화장실개선자금 업소 당 2000만원 이내, 어린이기호식품판매업소 1000만원 이내로 2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조건이다.

 

단 휴업이나 폐업 중인 업소, 연간 매출액이 30억원 이상인 접객업소, 군수가 융자금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업소, 식품접객업소 중 단란주점과 유흥주점(화장실 시설개선 자금 예외), 퇴폐 영업 등의 행위로 행정처분을 받고 2년이 경과되지 않았거나 행정처분 진행 중인 업소 등은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하나은행을 통해 대여가능한지 확인 후 서천군 민원실 위생팀에 신청하면 되며 군이 융자심의 후 충남도에 신청하면 군에서 교부 결정과 자금을 송금할 예정이다.

 

노원래 서천군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사업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영세한 식품위생업소에 저렴한 이자로 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식품위생업소의 시설 개선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