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4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5일과 26일 1박 2일 동안 농업기술센터와 관내 농장 등에서 35명의 귀농 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농 귀촌 희망캠프를 추진한다.

 

이번 희망캠프는 귀농 귀촌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생활 적응과 영농정착을 위한 기술 교육을 실시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키 위해 마련했다.

 

희망캠프는 예산군 귀농귀촌지원정책 소개, 농가 제철밥상 체험, 식용 꽃 농장 체험과 꽃차 시음, 예당호 출렁다리 걷기, 버섯농장 체험, 나물농장 체험 등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특히 참가자들은 농가에서 수확한 농작물로 직접 가공품을 만들고 제철 채소들로 만들어진 밥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희망캠프에 참여하는 한 참가자는 “조금 망설였던 귀농 귀촌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커졌으며 빨리 내려와 텃밭을 가꾸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산군에 정착하고 싶어 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성공적인 귀농 귀촌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귀농 귀촌 희망캠프는 오는 6월 22일과 23일 마지막 3회 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